메인화면으로
KT&G 상상마당 춘천, 어린이날 페스티벌 개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KT&G 상상마당 춘천, 어린이날 페스티벌 개최

어린이 벼룩시장, 오케스트라 공연, 녹음실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KT&G 상상마당 춘천은 개관 5주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시 및 공연, 각종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5월 5일 개최한다.

특히,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먼저, 야외 잔디마당에서는 부드러운 밀가루를 만지며 오감을 키우는 ‘밀가루풀 체험’을 비롯하여, ‘굴러가는 동물 만들기’, ‘페이스 타투 체험’, ‘마술쇼’, 그리고 과자 따먹기 등 추억의 게임을 즐겨보는 ‘명랑 운동회’가 진행된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5월 5일 개최한다. ⓒKT&G 상상마당 춘천

야외 공연장에서는 사전에 모집한 24명의 어린이 사장님들이 꾸미는 벼룩시장 ‘봄을 찾는 마당’과 구름다리 위에서 쏟아지는 빗방울을 느껴보는 ‘비 오는 날의 소풍’, 그리고 피아노, 드럼 등 다양한 악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악기 놀이터’가 진행된다.

실내 공연장인 사운드홀에서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 ‘톰과 제리’ 시리즈를 상영하고, 바깥 로비에서는 강원도 대표 실내악단 ‘현악기와 친구들’이 펼치는 오케스트라 공연과 ‘스크래치 컬러링북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T&G 상상마당 춘천의 전문 녹음실 라이브스튜디오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직접 노래를 부르고 녹음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녹음실 체험’을 진행한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녹음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이번 행사를 맞아 특별히 개방한다.

마지막으로, 포토스튜디오에서는 전문 포토그래퍼의 흑백 사진 인화 이벤트 ‘흑백사진관’이, 퍼포먼스룸에서는 어린이가 부모님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남겨 선물하는 ‘에코백 만들기’가 진행된다.

더불어, KT&G 상상마당 춘천의 5월은 이번 <어린이날 페스티벌> 외에도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먼저 4일부터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에서는 패션 사진작가 노만 파킨슨의 국내 최초 회고전 <스타일은 영원하다(Timeless Style)> 사진전이 개최된다.

노만 파킨슨의 사진 작품 150여 점과 특별한 공간 연출을 통해 1940년대 영국 패션쇼 무대 뒤를 방문한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 페스티벌> 당일에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라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5일에는 춘천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및 브랜드가 참여하는 지역 상생 장터 <호반장>이 진행된다. 아름다운 춘천 의암호를 배경으로 핸드메이드 소품, 푸드, 잡화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날, 역량 있는 싱어송라이터를 소개하는 KT&G 상상마당 춘천의 정기 공연 <레드브릭>의 일환으로 신스팝 밴드 ‘The Neovyy’(더 네오비)의 무료 공연도 마련된다.

‘The Neovyy’는 ‘춘천 가는 기차’ 등 수많은 명곡으로 유명한 천재 가수 및 프로듀서 김현철이 만든 인디레이블 E.UT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단숨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KT&G 상상마당 춘천의 월간 무료 영화 상영회 <수요일 사이좋은 극장>에서는 5월 매주 수요일마다 ‘Family : 가까운 혈연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생활공동체’라는 주제 아래, ‘코코’(5월 1일), ‘태풍이 지나가고’(5월 8일), ‘너의 목소리-라디오데이즈’(5월 15일), ‘철원기행’(5월 22일)까지 총 4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故 김수근 건축가의 작품인 춘천시어린이회관을 리모델링해 지난 2014년 개관했다.

한편, 올해로 개관 5주년을 맞은 KT&G 상상마당 춘천은 자연과 조화를 이룬 공간 특성상 방문객들이 머무는 것만으로도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사계절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상시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담당 직원의 해설과 함께 KT&G 상상마당 춘천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트립 투 상상마당>을 운영하는 등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