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을 모집한다.
대전시교육청은 2월15일까지 학교상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지역사회의 고학력 유휴 여성 인력이 학교상담에 대한 기초교육을 이수하고 학교 상담 활동을 조력하는 제도이다.
기초교육 40시간을 이수하고 위촉된 상담자원봉사자는 일선학교에서 학업중단,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 등의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상담과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학교 집단 상담 활동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대전시 내 거주하며 1969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여성 중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로 학교 현장에서 2년 이상 활동 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봉사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기타 청소년 지도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대전평생학습관은 28일부터 31까지 2019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을 모집한다.
교육 및 사회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진 퇴직자로 구성된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퇴직자의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과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모집대상은 대전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75세 이하의 전문 직종 퇴직자 120명이다.
선발된 단원은 3월부터 12월까지 각급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관공서 등에 배치되어 학습지도, 문해교육, 도서관 관리, 학교교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