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27일 권오광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장이 대학을 방문해 상호 협력 방안 논의 및 캠퍼스 내 주요 학과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강원도 내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기술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 마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지경배 학장과 권오광 원장은 이날 환담을 통해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실무교육 직업교육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 직업교육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진행된 학과 투어에서는 주요 학과의 실습실 및 교육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한국폴리텍대학이 운영 중인 현장 중심 실무교육, 기업 연계 프로젝트, 취업 지원 시스템 등을 직접 확인했다.
지경배 학장은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실무 중심 교육은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인재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강원도 산업구조에 적합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강원형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정착 기반 마련에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현재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신중년특화과정(영상편집 기초과정, 지게차 조정 실무과정)과 여성재취업과정(스포츠 경기 진행요원(골프캐디) 양성과정)을 모집중이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구직자 및 재직자(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월 14일 월요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여성 재취업과정은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4월 7일 월요일까지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