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간호학부는 지난 6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제1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했다.
이날 선서식은 ▲이경남 간호학부장 인사말 ▲문영식 총장 격려사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손은진 간호부장 축사 ▲촛불점화 및 휘장수여 ▲나이팅게일 선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간호학부 2학년 학생 181명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선서했다.
선서식은 재학생을 포함해 학부모, 산업체 및 지역인사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종료 후 선서식을 진행한 2학년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실시, 학과소개 및 앞으로 진행될 임상실습과 교육과정을 전달하고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남 간호학부장은 “학생들 모두 자부심을 가지길 바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의 선서와 다짐을 잊지 말고 훌륭한 간호인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림성심대학교는 5개의 재단병원을 운영하는 일송학원 산하 교육기관으로 이에 따라 간호학부는 재단병원과 연계한 체계적인 현장실습이 가능하다.
그 결과 2018년(58회)부터 6년간 간호사 국가면허 시험 합격률 100%를 기록했고, 최근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게에서 93.2%의 취업률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202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는 최고등급인 5년인증 획득으로 경쟁력을 입증했고 매주기 최고등급인 5년 인증을 받은 도내 전문대학은 한림성심대학교가 유일하다.
한편, 신입생에게 첫 학기 50%의 장학금을 지급(정원 내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하는 한림성심대학교의 2025학년도 수시 2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