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치위생과는 지난 7일 교내 일원에서 2023년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위생과 학생 70명이 참여해 ▲구강병 교육 ▲치면세균막 확인 및 관리방법 교육 ▲구취측정 ▲칫솔질 교육 ▲치실·치간칫솔 사용법 교육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는 2010년부터 춘천시 보건소와 연계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관리용품 교육을 통해 구강 질환을 미리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27일과 다음달 5일 소양강댐노인복지관과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전공을 활용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유정 치위생과 학과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많은 학생과 직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치위생과 학생들이 학과전공을 살린 경험을 쌓고, 이와 더불어 전공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일송재단 산하 84년 전통의 직업교육 명문 사학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있어 강원도에서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1000명 이상이 입학했으며, 2024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