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가 지난 9일 춘천캠퍼스 내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원주공업고등학교(교장 신동선)와 일학습병행 사업의 성공을 위해 협약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주공업고등학교는 공립공업고등학교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기업이 학생근로자를 직접 채용하는 형태의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를 운영하는 학교이다.
도제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교와 기업체를 오가며 현장중심의 실무교육과 이론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이러한 도제학교 졸업(예정)자면서 기업체에 재직 중인 자를 대상으로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과정’(이하 P-TECH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P-TECH과정은 고졸 학력만을 가지고 있는 재직자의 2년제 산업학사학위 취득을 돕는 제도로, 폴리텍대학은 이 같은 과정 운영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춘천캠퍼스는 2021학년도에 P-TECH과정 전기과(ICT융합제어)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원주공업고등학교와 P-TECH과정 운영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학습병행 참여 기업의 정보 공유 ▲학습근로자의 DB구축 ▲일학습병행 사업 홍보활동 등에 관한 내용을 기반으로 성과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덕수 학장은“이번 업무협약은 산학일체형 도제제도와 고숙련일학습병행의 공동 성과를 거두기 위한 시작”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자주 만나서 서로 협조하며 Win-Win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숙련일학습병행에 관심 있는 기업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산학협력단에 문의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는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전문기술과정과 하이테크과정의 신입생과 산업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년제 학위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