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평화센터(센터장 김선현)는 도서 확보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BOOK 새통 아동 도서기증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화센터는 평화센터 내 도서문화 공간 베릿내에서 아동 도서기증 나눔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도서기증 이벤트는 ‘북새통’에 책의 영어명 ‘BOOK’을 합성한 단어로 복합문화공간으로써 베릿내가 많은 사람들과 독서활동으로 북적이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도서기증 나눔 행사는 아름다운 기증 문화 정착 및 나눔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일환으로써 지역주민을 비롯한 도내외 관광객, 아동 및 청소년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다.
도서는 우편접수와 매주 수요일 직접방문을 통해 기증할 수 있고 기증된 도서는 평화센터 도서문화 공간 베릿내 ‘도서나눔 세션’에 비치될 예정이다.
향후 평화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아동 도서기증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아동도서 30권 이상 기증하는 기증자들에 한해 소진 시까지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국제평화센터 김선현 센터장은 “이번 도서기증 이벤트는 공동체에 대한 나눔의 가치를 함양하고 독서활동 증진에 있다”며 “향후 제주국제평화센터에서 보다 다양한 문화, 예술, 교육 행사를 개최해 이곳을 찾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이 지속적 관심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국제평화센터 베릿내 도서문화 공간에 아동도서 및 평화관련 도서 기증을 원하는 도서기증자는 평화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기증방법 등을 확인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