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비전5000 품목별 소득왕 선정위원회’를 결과를 바탕으로 품목별 소득왕 15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6년 기준 소득조사와 비전5000 프로젝트 군 5개 핵심부서 및 16개 읍·면에서 추천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품목별로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소득을 올린 농·어업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소득왕 농업분야에서는 ▴쌀 송효수 씨(두원) ▴유자 이효진 씨(영남) ▴참다래 장일근 씨(도덕) ▴하나봉 송기운 씨(도화) ▴시설채소 송하은 씨(대서)가 축산분야 한우 송유종 씨(대서)씨가 선정됐다.
아울러, 수산분야에서는 ▴어선어업 강현동 씨(점암) ▴수산가공 김재만 씨(풍양) ▴전복양식 정승호 씨(금산) ▴패류양식 박형근 씨(도양) ▴김양식 김정수 씨(도화) ▴미역양식 김정식 씨(풍양) ▴메생이 김동주 씨(금산) ▴새고막 문순오 씨(과역) 임업분야에서는 산채류에 김공식 씨(도화)가 소득왕으로 선발되었다.
군은 품목별 소득왕 최종 선발자에 대해서 오는 7월경에 개최 예정인 ‘고소득 농어업인 인증패·수출탑 수여식’에서 1억 원 이상의 고소득 농업인에게 주는 다이아몬드 및 골드클럽 인증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16개 읍·면에서 운영 중인 ‘고소득클럽 멘토링제’의 활동 멘토로서 ‘품목별 소득왕’만의 경영·영농 노하우를 전파하여 더 많은 고소득 농가를 육성하는 등 다함께 잘 사는 고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