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가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시청본관 시민회의장에서 ‘삼척시 지속가능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UN에서 지난 2015년 9월 제70차 총회에서 2030년까지 추진, 달성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공식 채택한 뒤 정부도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구성·운영, 저탄소 녹색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삼척시도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수립·이행·평가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
‘삼척시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추진되는 이번 포럼 행사에 환경단체연합회, 관련기관·단체,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 주요내용은 개회사, 축사, 환영사에 이어 박용수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의 지속가능발전과 유엔 지속가능발전 목표 및 국내외 추진동향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또 김상현 도청 환경과장의 ‘강원도의 지속발전 정책현황과 계획’이라는 주제발표, 정명섭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의 ‘지역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정명섭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의 진행으로 지정토론 및 플로어토론이 추진될 예정이다.
삼척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기된 제안, 건의사항 등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 삼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 삼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운영위원회, 분과위원회, 실무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적극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