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삼척시민회(회장 김석준)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30분 삼척시를 방문해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이번에 고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는 재경삼척시민회는 삼척관광지 투어차 출향시민 90여 명과 함께 삼척항, 죽서루, 삼척중앙시장, 이사부 사자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먼저 정라진 이사부광장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실시하고 인근 삼척항으로 이동해 건어물 상가에 들러 마른 오징어 및 미역 등을 구입하게 된다.
이어 재경삼척시민회는 수산센타에 들러 해산물을 두루 둘러보고 싱싱한 회 및 곰치국 등 토속적인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할 계획이다.
또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관동팔경 제1루인 보물 제213호로 지정된 죽서루를 방문해 누각을 둘러보고 독특한 건축형태를 간직한 지역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과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들 재경삼척시민회는 삼척중앙시장을 방문해 장터를 골고루 구경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증산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이 관망되는 이사부 사자공원으로 이동해 주변 나무사자 조형물과 건물내 유리공예 및 조각품을 감상하고 인근 커피숍에 들러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특산품 구입 등으로 시장 상인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도 꾸준히 고향을 방문해 고향의 전통시장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