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거제식물원이 설 명절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설맞이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거제식물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전통놀이와 체험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명절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설 당일에도 휴원 없이 정상 운영하며 명절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거제식물원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 동안 식물문화센터 앞 공터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오전 11시와 오후 3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되는 전통놀이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놀이에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원나무를 만들고 소원을 적어보는 체험과 반려식물을 직접 심어보는 가드닝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한 14일에는 허브와 과일을 활용한 '향긋달콤 허브과일케이크 만들기' 원데이클래스가 운영돼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체험 재료 준비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여가 가능한 경우에 한해 신중한 예약을 당부드리며 현장결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거제시 농업기술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설 당일에도 정상 운영하는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거제식물원을 찾아 자연과 함께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