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미디어센터가 오는 11월 26일과 12월 10일, 미디어센터 미디어 라운지에서 시민을 위한 ‘2025 겨울 미디어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누리소통망(SNS) 운영 전략·기획법·온라인 창업 실무 등을 실전 중심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강의는 '그레이트 그레이'의 저자이자 시니어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지성언 강사가 맡는다. 주제는 ‘두 번째 청춘, 나를 표현하는 누리소통망 콘텐츠 만들기’로, 시니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SNS 활용법, 일상 기록법, 나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글쓰기·사진 기법 등이 소개된다.
두 번째 특강은 무자본 창업 성공 사례로 알려진 창업·브랜딩 전문가 최정아 강사가 맡는다. ‘온라인 창업자를 위한 돈이 되는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온라인 기반 사업 운영법, 홍보 전략,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온 실무 노하우를 공유한다. 강연은 모두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회차별 정원은 60명이며,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시민들이 자신의 삶과 경험을 콘텐츠로 만드는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고, 모든 시민이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