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광명지식상점’ 겨울 특강 ‘AI×트렌드로 여는 2026 시그널’에 참여할 학습자 240여 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13일 광명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AI) 시대 개인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태도를 탐색하고, 2026년 소비 트렌드를 중심으로 사회·경제적 변화를 전망하는 인사이트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다음달 1일 오후 3시 ‘AI시대, 성공하는 사람의 시크릿 성공 레시피’를 주제로 열린다. 강연은 (주)언바운드랩데브 대표이자 전 구글코리아 상무인 조용민 대표가 맡아, AI 대전환 속 개인이 갖춰야 할 핵심 역량과 실질적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두 번째 강연은 같은달 8일 오후 3시 ‘트렌드 코리아 2026: 호스 파워(HORSE POWER)’를 주제로 진행된다. 트렌드코리아 소비트렌드센터 연구위원이자 △트렌드코리아2026 공저자인 최지혜 박사가 2026년 소비시장 변화와 사회·경제 흐름을 분석하고 미래 준비 전략을 공유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 플랫폼 ‘광명e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윤영희 평생학습원장은 “AI 기술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이번 특강이 사회 변화를 읽고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지식상점’은 시민 관심사 기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2024년부터 정례 운영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470여 명이 참여해 미래기술, 직무역량, 재무설계, 인문성찰, 관계학습, 시민학습 등 7개 분야 29개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AI로 나를 업그레이드하라 – 인공지능 영상제작 실습 △내 손으로 만드는 ‘나만의 스마트스토어’ 실전 가이드 △도전! 국내 증시투자 재테크 왕초보 탈출 △인문탐구생활 – 인간을 향한 질문들 △드라마보다 재미있는 우리 옛 그림과 서양미술 등이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