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개교 8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대학교가 80주년 기념 슬로건과 기념 엠블렘을 발표했다.
부산대학교는 2026년 개교 80주년을 맞이해 대학의 역사와 전통, 비전 등을 상징적으로 담은 80주년 기념 슬로건과 80주년 기념 엠블렘을 선정해 11일 공개했다.
기념 슬로건으로는 '부산대학교 80주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과 'The PNU Way, Global New Way'가 각각 선정됐다. 국가거점 국립대학으로서의 역사적 책무와 사명을 다하고 대한민국와 지역발전의 미래를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부산대의 설명이다.
기념 엠블렘은 개교 8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80과 무한대(∞) 기호를 결합해 부산대의 무한한 잠재력과 영속적인 발전 의지를 표현했다. 형상 전체는 과거와 미래, 역사와 첨단, 대학과 사회, 지역과 국가를 잇는 'Connecting Loop'를 이룬다. 부산대의 상징인 독수리도 디자인 요소에 반영됐다.
최재원 부산대학교 총장은 "AI 시대를 맞아 교육·연구·산학협력 전 영역에서 우리나라의 새로운 미래 혁신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 거점 대학,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을 여는 중심 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이번 슬로건에 담았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