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의회 김민규 의원(국민의힘, 사천읍·정동)이 '2024 지방의정대상'과 '2024 지방자치대상'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3개의 상을 받으며 의정 활동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입증했다.
김 의원은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는 '2024 지방자치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사천시 항공우주산업분야 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 사천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를 발의하며 주민 복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이어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도 우수의원연구단체 부문 우수상과 우수조례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원연구단체 부문에서는 초선회의 초대회장으로서 초선회를 중심으로 청년정책 간담회, 지역 활성화 전략 간담회, 우주항공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조례 부문에서는 사천시 조례 사후 입법평가 시스템을 통해 조례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자치입법의 신뢰성을 높이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민규 의원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려는 노력들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시민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4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은 11월 23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2024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은 같은 날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각각 개최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