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해안 트레킹 코스로 알려진 영덕 블루로드 일대에서 블루로드 지킴이 단체인 ‘가자! 블루로드’에서 주관하고 산림조합, 영해면 새마을금고, 대진해수욕장 운영위원회가 후원하는 ‘가자 블루로드, GO 상대산&대진 해변’ 걷기 행사가 오는31일 열린다.
지역민 20 여 명으로 구성된 ‘가자! 블루로드’는 주민 참여 봉사 단체로 주민 참여 예산 사업을 통해 영덕 블루로드 64km 전 구간을 모니터링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환경개선을 위해 매월 블루로드 노르딕 워킹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덕군이 이달 말 열릴 예정인 ‘달빛고래트레킹’ 행사의 사전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당일 오후 4시 대진해수욕장을 출발해 예주목은명품길, 상대산 관어대, 대진 해변 맨발 걷기로 이어지는 3.5km 약 2시간 코스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자 중 선착순 150명에겐 신발주머니와 생수가 제공되며 미션 완수자에겐 지역의 특산 가공품과 먹거리 쿠폰, 생필품 등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참가자는 사전에 사무국에 참가 신청해야하며, 개인 신청자는 당일 집결지인 대진해수욕장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가자! 블루로드’ 손기섭 대표는 “상대산 관어대에서 내려다보는 천혜의 비경과 해변 맨발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와 함께 경품도 얻는 1석 3조의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