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 1월 25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두 차례의 시민공청회, 두 차례의 지역전문가 자문회의, 시민 및 공무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속초시의원 및 공무원 대상 인터뷰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실현가능성 있는 속초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중간보고회는 정부의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17개 지표를 속초시 여건과 특성을 반영하여 재정의한 속초형-SDGs와 대내외 환경분석을 통해 20년간의 기본전략과 5년간의 추진계획을 포함한 지표별 세부목표와 추진과제의 초안을 제시한다.
이후 최종보고회 전까지 속초시 주요정책과 17개 지표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과 이후 관계 부서의 의견을 취합·조정하여 세부목표와 추진과제를 최종 수정하여 연내 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용역이 속초시 미래 100년의 기반을 다지는 과정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