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제59회 도민체전 오는 31일 개막, 양양서 6월 4일까지 열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제59회 도민체전 오는 31일 개막, 양양서 6월 4일까지 열전

안성훈, 정다경 등 공연, 웰컴마켓, 드론 라이트쇼 축제의 장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제59회 강원도민체육대회'가 오는 31일 오후 5시 30분 양양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고,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뻗어가는 양양에서 하나되는 강원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5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도내 18개 시·군 체육인·임원 10000여명과 방문객 등 모두 12000여 명이 함께해 화합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59회 강원도민체육대회 개회식이 오는 31일 양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고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양양군

총 41개 종목 중 주 개최지 양양에서는 육상, 테니스, 자전거, 농구, 탁구 등 24개 종목이 25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수영, 사격, 야구, 승마, 역도 등 12개 종목은 도내 9개 시·군에 분산되어 경기가 치러지며, 핸드볼·배구·펜싱·축구·체조 등 5개 종목은 사전경기로 진행됐다.

양양군과 양양군체육회는 처음으로 여는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도민체전 개회식은 식전공연으로 양양취타대,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 국악그룹 ‘잔향’의 국악공연과 ‘라퍼커션’의 공연, 그리고 인기가수 정다경이 출연해 방문객들의 흥을 한껏 돋울 것으로 기대한다.

그리고 대회 하이라이트인 성화 입장과 최종주자 성화 점화가 진행되고,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이 “양양 르네상스” 주제 공연을 펼쳐, 광활한 태평양에서부터 양양의 바다와 남대천, 그리고 설악의 사계를 담은 영상과 연어를 형상화한 서사가 담긴 역동적인 군무로 양양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이어서 4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 라이트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공식행사가 끝난 오후 8시 이후에는 나상도, 비오, 안성훈, 추혁진, 하모나이즈 등 인기 가수·그룹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개회식의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원활한 개회식을 위해 개회식장으로 진입하는 도로는 일방통행으로 운영되며, 개회식장 주변 주차장 사용은 선수단과 초청자 외에는 통제되므로, 이외 방문객들은 궁도장과 궁도장 건너편 주차장, 양양군의회 주차장, 남대천 둔치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교통·주차 관리에는 공무원, 속초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130여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양양군은 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남대천 둔치, 보훈회관, 양양군청, 양양종합운동장 구간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현남면 등 원거리 주민을 위해서도 임차버스로 개회식장까지 셔틀을 운영한다.

또한 군은 대회 준비를 위해 땀 흘려온 선수단을 위로하고 양양을 방문하는 선수, 임원, 방문객들을 환영하기 위해 체전 기간 중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선수단 맞이를 위해 양양종합운동장과 전통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웰컴마켓(WELCOME MARKET)’과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며, 양양문화재단 주관으로 6월 1일부터 2일까지 전통시장 다목적 광장에서 야외사진 전시,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릴 계획이다.

또한 양양군 각 부서와 관내 기관․단체들이 함께, 도내 18개 선수단 하나하나와 결연하여 해당 시·군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현수막을 곳곳에 게시했으며, 대회기간에는 경기장을 직접 방문하여 결연 선수단을 마음을 담아 응원할 예정이다.

양양군 관계자는 “양양군 최초로 개최되는 도민체전 준비에 군민 모두가 노력한 만큼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통해 이번 대회가 도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이상훈

강원취재본부 이상훈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