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 위원장 안규철)가 여수시 홍보대사인 허영만 작가와 함께 섬전문가를 초청해 '섬,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이야기 마당을 펼친다.
오는 24일 오후 3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이 행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시작으로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섬 관련 퀴즈, 허영만 화백 토크, 여수의 섬 주제 토크 등이 진행된다.
토크에서는 시민들과 여수 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섬의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도 제시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범시민준비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을 주제로 한 섬박람회 개최 취지에 따라 여수 섬을 바로 아는 계기를 마련, 이를 통해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섬박람회 성공개최 사전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안규철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수 섬 발전의 미래비전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코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역량 결집 및 국내·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규철 위원장이 지난 10월 허영만 작가가 여수홍보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활동의 동참을 요청해 성사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