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가족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저출산 인식개선과 지역 내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4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중한 가족과 만드는 행복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사랑스러운 아이의 출생·성장 △다자녀·다세대 가정의 행복한 모습 △아빠와 아이의 다정한 모습 △형제·자매의 우애를 느낄 수 있는 사진 등 가족과 함께하는 순간이 담긴 자유로운 장면을 주제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된다.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은 사진과 육아 관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발표는 10월 말경에 군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하며 시상내역에 따라 시상금(고흥사랑 상품권)을 지급하게 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50만원(1가정), 우수상 30만원(4가정), 장려상 20만원(7가정), 공모전에 참여한 가정에 1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은 군청 로비 전시 및 군 SNS, 각종 행사 시 군정 홍보 자료로 활용할 것이며, 이번 공모전이 가족이 주는 기쁨과 출산·결혼의 의미를 다시금 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제출 및 시상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고흥군청 인구정책과 출산장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