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시민을 위한 국가암검진 독려 이벤트 진행
경기 파주시가 2022년도 국가암검진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검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 까지 ‘1(국가 암검진)+1(기프티콘) 챙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인 짝수년도 출생자가 이벤트 기간 내 국가암검진을 받고 파주시 국가암검진 카카오톡 채널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참여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오는 9월 15일 300명에게 커피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국가암검진은 연령별 검진으로 만 20세 이상은 자궁경부암, 만 40세 이상은 위암·유방암·간암(고위험군), 만 50세 이상은 대장암, 만 54~74세는 폐암(고위험군) 검진이 실시된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 가운데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에 해당하는 자(직장가입자 월 보험료 11만100원 이하, 지역가입자 월 보험료 10만4500원 이하)는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임미숙 보건소장은 “연말 수검자가 대거 몰리는 현상을 대비해 미리 국가 암 검진을 받고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주시, '육아나눔터' 2개소 현장 안전점검 실시
경기 파주시는 ‘육아나눔터’의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내 육아나눔터 2개소를 대상으로 23일부터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점 사항은 △육아나눔터 운영사항 △예산집행 △환경 및 안전관리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조치할 예정이며, 아울러 이번 점검기간 동안 현장에서 실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향후 사업 운영에 반영할 방침이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육아나눔터 안전점검을 기점으로 보호자와 나눔터 현장 직원 모두가 함께 즐거운 육아 관리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나눔터는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공동체로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과 보호자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운정1동 가람마을 5단지, 운정3동 한빛마을 2단지 내에서 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