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 황인선 소장 초청 강연
경기 파주시가 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 황인선 소장을 초청해 ‘메타버스와 최신 트렌드’라는 주제로 19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1월 수요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시간 인터넷방송과 청내 TV 방영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백신접종 완료자만 참석을 허용했다.
황인선 소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가상현실(메타버스)이 미래에 어떻게 바뀌는지 예측하는 흥미 위주의 강연을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최종환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공직사회도 MZ세대 와의 소통에 노력하여 가상현실 문화를 이해하여 민원 세대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요포럼을 앞으로도 유튜브 파주시청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파주시, 올해 공릉천변 가로숲길 1km 구간 왕벚나무 추가 식재
경기 파주시가 금촌 공릉천 제방길 일원에 ‘2022년 공릉천변 가로숲길’을 조성해 시민들의 힐링·여가 공간으로 활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구간은 1km로 지난해 추진한 암헌로 벚꽃길 조성공사와 연계해 미 식재된 곳으로 가로수 144주를 오는 5월까지 추가 식재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한 왕벚나무는 봄철 아름다운 꽃과 여름철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 가로수로 많이 이용되는 대표 수종으로,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할 만큼 키우기 쉬울 뿐만 아니라 경관적으로도 우수한 수종이다.
허준수 공원녹지과장은 “장기간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태공간 확충에 신경썼다며,앞으로도 쉬지 않고 시민을 위한 숲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