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학교(총장 김지환,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장 성규제) 기계자동차과 기술사관육성사업(단장 김철 교수)단은 교육부와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과 교원-산업체간 워크숍을 가졌다.
제일대는 지난 24일 순천 마리나컨벤션에서 김지환 총장을 비롯해 보직처장, 기계자동차과 교수,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사관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광양하이텍고등학교 교사, 여수공업고등학교 교사와 협약기업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사관육성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금까지 진행된 기술사관육성사업의 실적보고 및 중소기업지원제도 설명, 전문가 초청특강과 우수 대표기업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 기술사관육성사업 워크숍은 중소기업청 관계자를 초청해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제도를 위한 정부 정책을 설명하고 중소기업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로서의 의미와 격변하는 직업세계의 변화와 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외부전문가 초청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기술사관육성사업 김철 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고교에서 참여한 학생들 지도시 애로사항과 3자 협약을 통해 산업기능요원으로 취업돼 있는 협약기업의 애로를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좀 더 발전된 기술사관육성사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