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이 주의 개봉영화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이 주의 개봉영화

[뷰 포인트] 2008년 2월 다섯 째 주

총 10편이 개봉하는 이번 주에는 <화성으로 간 사나이> 이후 오랜만에 신작을 내놓는 김정권 감독의 <바보>와 베를린영화제 초청작인 홍상수 감독의 <밤과 낮>이 나란히 선을 보인다. <밤과 낮>은 특히 황수정의 복귀작이자 영화데뷔작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돌아온 람보가 버마에서 활약하는 <람보 4 : 라스트 블러드>와 인기 TV 시리즈인 <24>를 떠올리게 하는 <밴티지 포인트>는 액션영화의 시대 격차를 느끼게 해주는 영화들로, 이번 주에 나란히 개봉한다. 하지만 이번 주의 진정한 화제작은 크리스티앙 문규 감독의 <4개월, 3주... 그리고 2일>이라 할 수 있다. 작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으로, 부산영화제에서 공개된 이후 드디어 이번 주에 개봉한다. 단순한 이야기를 소박한 연출로 풀어놓으면서도 시종일관 긴장을 잃지 않는 작품이다. .
바보 감독 김정권 주연 차태현, 하지원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토스트 가게를 하며 동생 지인을 돌보는 승룡(차태현)은 항상 웃고 항상 행복해하며 사는 '바보'다. 10년 전 유학갔다가 돌아온 어릴 적 짝사랑 지호(하지원)까지 돌아오면서 승룡은 생애 최고의 행복을 느끼게 되지만, 곧 동생 지인이 아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강풀의 인기 원작만화를 <동감>, <화성으로 간 사나이>의 김정권 감독이 영화로 옮겼다. <헨젤과 그레텔>, <세븐데이즈> 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박희순, <말아톤>, <세븐 데이즈>에 출연한 이기영 등이 조연으로 출연한다. .
밤과 낮 감독 홍상수 주연 김영호, 박은혜
유학생들과 대마초를 피웠다가 경찰에 잡힐 위기에 처하자 화가인 김성남은 파리로 도망쳐 낡은 민박집에 머물게 된다. 하릴없이 낮잠을 자고 산책을 하며 시간을 보내던 그는 민박집 주인이 소개해준 유학생들과 어울리고, 오래 전 사귀었던 옛 연인도 만나면서 점차 파리생활에 적응해간다. 그 와중에 젊은 미술학도인 유정(박은혜)과 연애를 시작한 그는 어느 날 서울의 아내 성인(황수정)로부터 임신 소식을 듣게 된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으로 올해 베를린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이선균이 북한유학생으로 짧게 출연한다. .
람보4: 라스트 블러드 감독 실베스타 스탤론 주연 실베스타 스탤론, 줄리 벤즈
세상과 단절된 채 은둔해 살아가던 람보(실베스타 스탤론)는 무자비한 살상이 자행되고 있는 버마의 냉전지대에 선교사들의 안내역을 맡는다. 얼마 후 람보는 자신이 안내했던 선교사들이 납치되었음을 알게 되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용병들을 이끌고 버마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88년 <람보 3>가 개봉한 이래 20년만에 돌아온 <람보> 시리즈의 새 영화로, 이번에는 실베스타 스탤론이 각본과 연출까지 맡았다. .
밴티지 포인트 감독 피트 트래비스 주연 데니스 퀘이드, 매튜 폭스
스페인의 마요르 광장에서 열리는 대 테러 강력정책 협약을 위한 세계정상회담에서 베테랑 경호원인 반스(데니스 퀘이드)와 테일러(매튜 폭스)는 미국 대통령 경호에 투입된다. 그러나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회담장에서 미국대통령이 저격당하고 폭탄이 터진다. 반스는 미국인 여행자인 하워드(포레스트 휘태커)의 캠코더와 방송중계차에 녹화된 영상 속에서 단서를 발견하고 10만 군중 속 8명의 행적을 쫓는다. 같은 시간, 다양한 카메라에 담긴 다양한 시점을 통합해 범인을 쫓는 실시간 액션. 윌리엄 허트, 시고니 위버, 포레스트 휘태커 등이 영화에 함께 출연한다. .
4개월, 3주… 그리고 2일 감독 크리스티앙 문주 주연 안나마리아 마린카, 로라 바실리우, 블라드 이바노브
낙태가 금지되어있던 차우셰스쿠 독재 하의 루마니아. 여대생 오틸리아(안나마리아 마린카)는 기숙사 룸메이트인 가비타(로라 바질리우)가 원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자 불법 낙태 시술을 받는 것을 돕기 위해 시내의 허름한 호텔을 예약한다. 어렵게 돈을 구해 마침내 수술을 받기 위해 낙태 시술자 베베(불랃 이바노브)를 호텔방에 들이지만, 모든 것에 트집을 잡으며 화를 내던 그는 오틸리아에게 돈 대신 더 큰 것을 요구한다. 2007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
사랑보다 황금 감독 앤디 테넌트 주연 케이트 허드슨, 매튜 맥커너히
보물사냥꾼인 핀(매튜 맥커너히)은 수 년 동안 보물을 찾는다고 허송세월을 하다가 결국 아내인 테스(케이트 허드슨)에게 이혼당한다. 어느 날 핀은 바다에서 18세기 스페인 여왕의 보물의 잔재를 발견하고, 재벌의 호화 요트에서 일하며 새로운 인생을 모색하게 있는 테스에게 함께 보물을 찾자고 제안한다. 황금이라는 말에 솔깃한 테스도 결국 핀과 함께 보물찾기에 나선다.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매튜 맥커너히와 케이트 허드슨이 다시 뭉쳤다. <미스터 하치>, <스위트 알라바마> 등을 감독했던 앤디 테넌트가 연출을 맡았다. .
쿵푸 덩크 감독 주연평 주연 주걸륜, 증지위, 황추생
갓난아이로 버려졌다가 쿵푸학교에서 자라면서 걸출한 쿵푸실력을 갖게 된 팡시지에(주걸륜)는 그를 이용해 돈을 벌기 위해 접근한 길거리 사기꾼 리(증지위)에게 속아 농구 룰은 하나도 모른 채 제일대학 농구부에 입단하게 된다. 농구부 주장의 여동생 릴리를 짝사랑하게 된 팡시지에는 쿵푸 무공을 농구에 응용시켜 재능을 발휘하고 팀을 연전연승으로 이끌게 된다. 그러나 온갖 난폭한 짓을 일삼는 최악의 농구단과 결전을 치르게 되고 팀에 위기가 찾아온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의 공식홍보양화로, 대만 최고의 스타 주걸륜이 주연을 맡은 코미디이다. .
터질 거야 감독 토마스 빌룸 옌센 주연 울리히 톰슨, 니콜라예 라이 카스, 밀레 디네슨
다혈질에 폭력성향까지 있는 토니는 아이들과 <해리 포터>를 갔다가 매진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사방에서 걸작으로 칭송하는 클라우스 볼터의 예술영화를 보게 된다. 그러나 영화는 재미없고 아이들은 울음을 터뜨리기 직전이다. 극장에 환불을 요구하며 난동을 피우던 그는 감독인 볼터를 찾아가고, 볼터의 실수로 전신 부상을 당하게 되는 그는 우여곡절 끝에 볼터의 새 영화의 각본을 쓰고 촬영장에도 함께 하게 된다. 덴마크 자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코미디. .
감독 필립 G. 애트웰 주연 이연걸, 제이슨 스태덤, 데본 아오키
중국 범죄조직과 야쿠자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면서 전설의 킬러 로그(이연걸)가 3년만에 활동을 재개한다. 그에게 FBI 동료가 살해당한 뒤 복수를 다짐하며 행적을 쫓고 있던 잭 크로포드(제이슨 스태덤)는 곧 특별수사팀을 구성하고 두 조직의 전쟁에 뛰어들어 로그의 뒤를 쫓는다. 에미넴의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인 필립 G. 애트웰이 연출을 맡은 감독 데뷔작이다. .
리벤지 45 감독 게리 레논 주연 밀라 요보비치, 앤거스 맥파디언, 스티븐 도프
남자친구인 빅 알과 불법 총기를 팔면서 살아가고 있는 캣(밀라 요보비치)은 빅 알로부터 한눈을 팔았다며 맞던 날, 그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레즈비언 친구인 빅, 빅 알의 동료이자 캣의 또 다른 남자친구인 라일리로부터 도움을 받기로 한 그녀는 변호사 리즈를 만나 구체적인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