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7일 새학년을 준비하는 2월에 다ᄒᆞᆫ디배움학교 부장교사 연수와 전입교원 연수, 신규지정학교 교원 연수 등 학교혁신을 위한 교원 맞춤형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이에 앞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부장교사 새학년 준비 연수’에 대해 중등 부장교사 35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의 기본 철학에서부터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운영 원리, 부장교사의 역할과 리더십, 회의 진행 방법 등을 진행 했다.
또한 7일 오름중학교에서의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전입교원 연수를 통해 100여명의 전입교사를 대상으로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철학과 운영 원리, 선배 교사들의 운영 사례등을 공유한다.
이어 10일 에서 12일까지 진행되는‘2020 신규지정 다ᄒᆞᆫ디배움학교 교원 연수’에서는 참가 예상 인원 약 85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의 철학을 이해하는 강좌를 비롯해 학교 비전 세우기, 전문적 학습공동체 계획하기, 학교 교육과정 만들기의 과정이 학교별로 분임을 구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월에 진행되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연수는 대상자들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강의 내용이 구성 됐고 ‘듣는 연수’에서 ‘말하는 연수’로 연수의 형식을 전환하고 실습과 참여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2015년부터 시작된 다ᄒᆞᆫ디배움학교는 2020학년도에 초등학교 30교, 중학교 12교, 고등학교 2교, 모두 44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다ᄒᆞᆫ디배움학교 교직원 연수를 통해 교직원의 학교혁신 전문성을 높이고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