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은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9 진안홍삼축제' 홍삼음식부스 운영자를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와 달리 6개(△홍삼음식관 △홍삼·수삼 판매관 △농산물 판매관 △주전부리 판매관 △문화체험관 △유관기관 홍보관) 부스 운영자를 한 번에 모집하지 않고, 축제 먹거리 개발에 힘쓰기 위해 음식부스 운영자를 우선 모집한다.
이번에 신청받는 홍삼음식관 부스는 총 14개로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진안홍삼축제를 이끌어 갈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 보다는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마을 포함)에 우선순위를 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메일 또는 진안군청 문화체육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현장 접수하면 된다.
운영자 선정은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나 개인을 확인 후 오는 20일 추첨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확정된 음식부스 참가자는 7월 19일 예정된 사전 시식품평회에 홍삼음식을 가지고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홍삼음식부스 외 나머지 5개 부스 운영자 모집은 7월 말경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홍삼축제는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부각시키는 먹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며 “관내 업체와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