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사)대한미용사회 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한 ‘제33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 경기대회’ 고등부 커트 종목 외 5개 종목에 총 54명의 학생이 출전해 교육감상 2명, 시장상 3명, 국회의원 특별상 3명, 금상 4명, 은상 8명 등 36명이 수상했다.
또 같은 날 개최된 (사)한국이용사회중앙회 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한 ‘제28회 대구광역시장배 이용 경기대회’ 고등부 자유형 종목에 15명 학생이 출전해 교육감상 1명, 금상 4명, 은상 1명을 수상했으며, 다음 날인 25일에는 (사)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한 ‘대구국제뷰티콘테스트’ 에서 메이크업 특수 분장 외 4종목 17명이 출전하여 시장상 1명, 대상 1명, 금상2명, 은상 2명, 동상 7명 외 16명이 수상해 기염을 토했다.
‘제33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 경기대회’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한 뷰티디자인과 3학년 김현지 학생은 “3년간 매년 참가하여 기량을 쌓고 자신감도 있었지만 경기대회를 앞두고,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대로, 그리고 평소 실전을 대비한 경기 연습을 열심히 해온 결과 실수 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경기에 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미용분야의 기능전문인이 되는 과정은 비록 힘들고 어렵지만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미용기술을 연마 위한 열정과 성실성으로 좋은 성과를 이루어 낸 것을 칭찬하고 싶다. 이 대회 수상을 계기로 본교 뷰티디자인과는 지역 헤어 미용 명문고를 넘어 다양한 미용 분야에서도 지역 뿐 만아니라 전국 명문으로 당차게 발돋움 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