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총장 성경륭)는 3일 본관 5층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후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박기관 대외협력부총장을 비롯해 내외빈, 신입생이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내외빈 소개와 입학 허가, 신입생 대표 선서, 환영사, 재학생 동아리 ‘마야’의 축하 공연 순으로 이어졌으며,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로 글로벌리더학부 왕사선(중국) 학생과 셰르파 톈징(네팔) 학생이 선서를 낭독했고, 재학생 대표 글로벌리더학부 형통(중국) 학생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기관 대외협력부총장은 “생각과 문화를 자유롭게 나누는 순간들이 상지대와 여러분을 더욱 다양하고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 믿는다”며, “상지대는 여러분이 즐겁게 학업과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이곳에서 새로운 만남과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학년도 후기 입학 유학생은 학부 신입생 53명, 학부 편입생 33명, 교환학생 3명, 대학원 석사 과정 34명, 대학원 박사 과정 11명으로 총 134명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적은 중국, 네팔,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파키스탄, 태국 등으로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