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자리에 계신 학생 여러분들이 앞으로 더 높이 날아오를 고흥의 미래이며 주인공들입니다."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가 11일 지역 인재 양성의 산실인 고흥고등학교에서 '고흥의 미래,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도전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흥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공영민 군수는 자신의 성장 과정과 공직 경험을 소개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생각과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흥의 미래는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의 꿈과 도전에서 시작된다"며 "여러분들이 우리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해 달라"고 응원·격려했다.
이어 "민선 8기 고흥군은 3대 미래 전략산업(우주·드론·스마트팜)과 3대 교통인프라(고속도로·철도·국도) 연계 전략 등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희망찬 고흥의 미래가 될 주요정책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우리 군은 고 3 대입 프로그램 지원 등 우수 명문고 육성을 위한 고흥고 지원사업,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 재학생 학년별 성적우수 장학금 등 각종 장학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강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질문과 공영민 군수의 진솔한 답변이 오갔다.
한편 공영민 군수가 이사장을 맡고 있는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비 출연금과 정기회원 회비, 수시 기탁 등으로 교육발전기금을 조성해 매년 고흥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장학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