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신승엽)는 지난달 30일 원주시청 다목적홀에서 ‘면접왕 이형 자기소개서 실전 완성 원데이클라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원주시청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강원특별자치도 내 최초로 열린 이번 특강은 상지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등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전 중심의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했다.

유튜브 구독자 6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취업 멘토 ‘면접왕 이형’이 직접 강연을 맡아, 자기소개서 전략 수립부터 AI 기반 실시간 코칭, 현직 전문가의 피드백까지 다양한 실습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형 강사는 “자기소개서는 전략이며, 자신의 경험을 구조화하는 능력이 핵심이다”며, 실제 사례와 기술을 바탕으로 맞춤형 취업 전략을 제시했다. 강의 후에는 참가자 전원에게 취업 전략 도서가 제공됐으며,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현장에서 첨삭받는 실습 시간도 마련됐다. 일부 참가자에게는 후속 컨설팅 기회도 안내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오달희 PM은 “지방 청년도 수도권 못지않은 콘텐츠와 피드백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취업 역량 향상을 돕는 체감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승엽 센터장 역시 “청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정보가 아닌 실행력이다”며, “현장 중심의 실행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방 청년들이 겪는 정보 격차와 콘텐츠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으로도 의미를 더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