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스마트팜생명과학과(학과장 김동욱) 동아리 ‘아이파머’(지도교수 임성돈)가 이번 주부터 이마트 원주점 지역 농산물 코너에 직접 재배한 엽채류를 납품한다.
납품 품목은 꽃상추, 적치마, 청치마, 적생채, 생채 등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원주시 로컬푸드 직매장 이마트 원주점 공식 개장식은 20일 열릴 예정이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방식으로 판매해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상지대 스마트팜학과는 폐기물의 자원화, 동식물 자원의 연구 및 첨단 농업 생산을 위한 실증적 교육을 목표로 전공 트랙제를 운영하고 있다.
생명‧생태‧환경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생물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환경공학, 동물생명공학, 스마트팜, 생명공학을 융합한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폐자원의 활용을 기반으로 한 농생물 산업 또는 생물 보전을 위한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팜생명과학과 학생들은 학부 과정 중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를 비롯해 다양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학과 차원에서도 활발한 산학연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이마트 원주점 납품을 계기로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지역 사회와 연계된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