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이 '2025 고양시 스마트시티·스마트모빌리티 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18일 시와 진흥원에 따르면 이 사업은 스마트테크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 지원 사업 △고양 스마트모빌리티 혁신기업 유치사업, 총 2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되며, 지원규모는 총 7개사 내외로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한다.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 지원 사업'은 시민이 발굴한 도시문제에 대해 첨단 ICT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고에서 △골목길 방범환경 개선 △고양시 지하보도 활성화 △호수공원 애견놀이터 활성화 △체육공원 전광판 활용 개선 등 안전분야와 생활복지분야의 솔루션 보유기업을 3월 31일까지 모집해 3개사를 선정한다.
'고양 스마트모빌리티 혁신기업 유치사업'은 스마트모빌리티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관내 기업뿐 아니라 사업기간 내 고양시로 이전이 가능한 기업을 포함해 지원한다.
이 사업은 △모빌리티 기업의 혁신기술 개발 및 타 업종의 모빌리티기술 융합기술 개발 △성능시험 및 인증지원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며, 참가기업을 4월 11일까지 모집해 4개사를 선정한다.
한동균 원장은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모빌리티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시티와 스마트모빌리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 내 사업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스마트테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