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경기도친환경유통센터(경기광주 곤지암읍 경충대로 731) 내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할 농가(경영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해 5월 문을 열고 100여 개 농가와 G마크 인증 경영체 등이 참여해 1150개 품목의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농가, 농촌융복합산업·경기도우수농산물(G마크) 인증 경영체, 도내 로컬푸트 직매장 운영 주체 등이다.
최종 선정된 농가와 품목별 물량을 고려해 잡곡, 신선채소, 과일, 축산 가공 등으로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판매한다.
도 농수산진흥원은 또 경기광주 지역 농가와 입점 경영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결과 입점 농가(경영체)와 함께 입점기념 할인 행사, 1+1 행사, 마켓경기 온라인 행사 등 판촉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농가 모집은 이날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참여 희망 농가(경영체)는 전자메일(sprinter08@gafi.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www.gafi.or.kr) 내 입찰/공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창수 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중소농가, 귀농인의 판로를 더욱 안정적으로 확보해주고, 도민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수산식품을 원활히 공급해 도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