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이 ‘2023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병선 시장은 ‘시승격 60년, 시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래 100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의 촘촘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속초시만의 지역문화가치 창달을 일궈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속초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동서고속철 착공, 속초역세권 개발 투자선도지구 선정, 탄소중립도시 선포 등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와 동행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지정,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방법의 민․관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장이 수상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 정치에서 자치분권 활동 발굴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지방정치인을 심사․선정하며,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이병선 시장은 “민선 8기 속초시는 경제․관광․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시민과의 소통행정으로 미래 백년대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으며, 민․관 협치를 통한 성숙한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