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고품질 농산물에 대해 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유통체계를 구축한다.
먼저, 농산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업인을 위해 농산물 출하지원을 시행한다. 대형유통업체 또는 도매시장 출하를 원하는 농업인들은 지역농협에 신청을 하면 지역농협이 출하를 시행, 군은 이에 대한 물류비를 지원한다.
또한 농산물 수확 후 품질 저하 방지를 위한 농가형 저온저장고 설치(83동/3평), 농산물 품질 개선과 소비자 수요를 고려한 포장단위로 규격화하는 농산물 포장재 지원, 유통물류비 절감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37100건) 등 유통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저온저장고, 포장재 및 택배비 지원 사업은 읍면 신청·접수를 통해 사업대상자를 확정하여 추진중에 있으며, 상반기 내 추진을 적극 홍보하고, 잔여 사업량에 대해서는 하반기 추가 모집을 통해 사업비 잔액 발생을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SNS 홍보 컨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경로 및 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농업 마케팅 활동, 산지조직의 규모화, 유통시설확충 등 유통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 농가는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