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중소기업 노후시설 개선사업과 해양심층수 전용 농공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오염방지시설, 설비사업 등 특화시설 설치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2023년 중소기업 노후시설 개선사업의 경우 공고일 현재 지역 내에서 2년 이상 제조업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생산력 제고를 위한 노후 생산시설 개선분야에 자부담 50% 이상 기업당 50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또한 해양심층수 전용 농공단지 입주기업체로 공장등록 후 1년 이상 실가동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자부담 50% 이상 1억 원 한도로 환경오염방지시설, 해양심층수 급수 관련 각종 설비사업, 유통·보관 및 판로지원 시설사업(물류창고 등)을 1개 기업체에 지원한다.
희망하는 기업체는 고성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신청 시 해당사업 지원받은 실적이 있거나 국세 및 지방세 등 체납업체, 금융거래가 불가한 업체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업 환경 개선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고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함명준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설투자 사업을 지원하여 노후시설을 개선하는 동시에 주변 여건 개선으로 일하기 좋은 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