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36보병사단은 8일 사단 연병장에서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이상철 중장 주관으로 제39·40대 사단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원강수 원주시장 등 기관단체장과 육군 1군수지원사령관 및 화력여단장, 공군 8전투비행단장 등 인접부대장을 비롯해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식사, 국민의례, 인사명령 낭독, 군기(지휘권) 이양, 열병, 이·취임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취임한 하헌철 소장은 육사 50기(1994년 임관)로, 육군훈련소 제28교육연대장, 합동참모의장 보좌관,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 장비관리과장, 코로나19백신수송지원본부 수송지원총괄부장, 육군본부 군수참모부 군수기획차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또 하 사단장은 군수정책·기획 및 계획분야에 해박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코로나19 등 지속되는 각종 비군사적 위협에 대응하는 탁월한 능력을 갖춰 지역방위사단장에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헌철 사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군사적인 상황뿐만 아니라, 재해재난과 감염병 등 비군사적 위협에 대해서도 골든타임 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역과 예비군 교육훈련을 창의적으로 지속 발전시키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임한 이용환 소장(제39대 사단장)은 육군훈련소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