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의원(영주,봉화,울진,영양)은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성공과 인삼농가 살리기에 나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어 시민들의 박수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박형수의원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박형수의원은 인삼수매 정책자금 금리인하, 인삼할인쿠폰 지원, 엑스포 기간 풍기 우정교육센타 숙박시설 제공, 한국인삼공사 풍기인삼농가 추가 계약재배 면적 확대 등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과 인삼농가를 위한 그간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인삼수매정책자금 금리 인하(2.5%→1.5%)기간을 연장하도록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했으며, 농식품부는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기간동안 영주 전통시장에 ‘인삼할인쿠폰’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혀 금리인상으로 가득이나 힘들어하는 인삼농가에 희소식을 전했다.
또한 박형수의원은 우정사업본부와 협의를 통해 2020년부터 장기 휴원 중이던 풍기우정교육센터를 수리해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기간 동안 영주시에 숙박시설로 제공하기로 약속받아 부족한 숙박시설을 보완하는 등 한 달 앞 둔 엑스포 준비에 여념 없는 영주시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한다.
박형수 의원은 “정책금리 인하 연장과 인삼할인쿠폰 발행, 한국인삼공사의 풍기인삼 계약재배면적 확대, 우정사업본부의 엑스포 기간 숙박시설 제공 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풍기인삼농가에 다소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며,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박형수 의원은 지난해에 인삼가격하락으로 시름이 깊던 풍기인삼농가를 위해 인삼유통활성화자금 300억원 추가 확대, 농협경제활성화자금 133억원과 판촉활동자금(인삼소비할인쿠폰) 10억원 지원, 인삼수매정책자금 금리 인하 등의 성과를 이끌어 낸 바 있다.
풍기에서 인삼판매업에 종사하는 K씨는 “행사장만 찾아다니고 생색만 내는 국회의원이 아니라, 영주시의 현안과 시민들의 민생고를 직접 챙기는 박형수의원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아무쪼록 영주시와 국회의원이 협력해 엑스포의 성공과 민생을 살리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칭찬을 이어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