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원자력 교수들이 모여 대통령을 위한 에너지 정책 길라잡이를 출간했다.
25일 (사)한국원자력학회는 “지난 22일 유튜브 ‘핵공감 클라쓰’를 운영하는 교수 10인이 공동 집필한 “대통령을 위한 에너지정책 길라잡이”가 출간되었다“고 알렸다.
기후 위기 시대, 에너지정책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균형 된 시각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4개 장으로 나뉘어 △에너지의 중요성과 현황 △기후위기와 무탄소 에너지원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정책 △부록 원자력 팩트 체크 등으로 구성됐다.
책의 각 장은 몇 개의 주제로 세분 되어 주제 별로 그림을 곁들여 꾸며졌다.
원자력학회는 이 책 출판과 관련 “대통령뿐 만 아니라 ‘탄소중립’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올바른 에너지정책이 무엇인가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고 설명했다.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유튜브 “핵공감 클라쓰”는 원자력공학 교수와 전문가들이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원자력 관련 사항들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유튜브에는 원자력에 대한 과학적 사실을 소개하는 다양한 동영상이 게시 돼 있다.
길라잡이 책의 집필진으로는 문주현(단국대학교 에너지공학과) 윤종일(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이정익(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이현철(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정범진(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정용훈(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정재준(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주한규(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 최성민(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황주호(前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등 10인의 교수가 참여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