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은숙)는 ㈜스콜라스(대표이사 김선철)와 하반기 춘천지역 31개 아동센터, 833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역사교육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진공과 ㈜스콜라스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자체교육 프로그램 편성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센터에 역사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친화 및 상생과 동반성장에 기여하고자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스콜라스의 ‘만공 한국사 시리즈’를 교구로 진행하며 전량 중진공과 ㈜스콜라스가 지원한다.
하반기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 교육에 앞서, 16일 춘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했다.
사전교육에는 박은숙 중진공 강원지역본부장, 김선철 ㈜스콜라스 대표이사, 배정희 은혜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이 참석했다.
엄예원 사북면 지역아동센터 꿈마을 생활복지사는 “센터 자체적으로 역사기행캠프를 정기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교구를 통해 사전교육을 하고 체험으로 이어지면 좋을 것 같다”며,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교육 지원으로 아이들이 역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박은숙 본부장은 “중진공 강원지역본부가 지원기업인 ㈜스콜라스와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