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 미래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이재은 생애개발상담학과 교수)는 지난 25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2021 FIND 교수법 연구회 성과공유회’를 했다.
FIND 교수법 연구회는 상지대학교 교원들의 자발적 연구모임으로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수업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심사와 선정을 거쳐 5월부터 연구가 진행됐으며, 총 4개팀 17명의 교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21 FIND 교수법 연구회 성과공유회는 교수법 연구회를 통해 얻은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교수법의 도입과 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40명의 교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이번 교수법 연구회에 참여한 4개 팀의 공통된 키워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혁신적 수업모델’이었으며 ▲교양교육에서의 혁신적 수업모델 적용방안 ▲혁신적 수업모델에 대한 학생인식 분석과 시사점 도출 ▲포스트코로나 시대 의학교육 우수사례 분석 ▲혁신적 수업모델 가이드북 개발을 주제로 발표와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상지대학교 미래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FIND 교수법 연구회’ 프로그램을 연단위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자료집으로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이재은 센터장은 “향후 교수법 연구회는 연구 주제를 공모하여, 교수와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교수법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