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7일에 열릴 이번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24명, 석사 143명, 학사 1,959명 등 총 2,126명이 학위를 받을 예정이다.
학위수여식이 열리는 JJ아트홀에는 이사장상, 총장상, 총동문회장상 수상자와 각 단대 및 대학원의 학위기 대표 수여자, 교무위원 등 50명 이내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실황은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참석하지 못 하는 학생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학위복 졸업사진 촬영은 각 단과대학으로 분산해 운영된다. 각 단과대학은 학위수여식 일자를 포함해 일주일 동안 학위복을 대여하고 단과대학별 포토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주대 측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서 행사 전·후로 행사장 방역을 실시하고 건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방역 담당자를 지정해 참석인원의 발열 및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개인 간 적정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키로 했다.
전주대 박균철 교무처장은 "작년에는 안타깝게도 학위수여식을 모두 취소했지만, 올해는 졸업생들과 영예로운 학위 수여의 기쁨을 나누고 그들의 앞날을 축복하고 응원하기 위해서 온라인 생중계로나마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