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원지역본부는 22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올해 사업목표 조기 달성을 위한 ‘2021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업인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청렴한 농협·신뢰받는 농협’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윤리경영 실천 준수 결의와 함께 계통·법인간 상호협력과 화합을 기반으로 올해 사업방향에 대한 계획과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업무보고회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대응한 농축산물 온라인 유통·판매 채널 확대와 마케팅 전개 ▲디지털·ICT 기반 스마트 농업 보급을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 ▲지자체와 연계한 신소득 특화작목 발굴·육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미래농업기반 조성을 위한 청년농업인 육성프로그램 운영 등 농협 비전2025 핵심추진 과제에 대한 사업부문별 발표와 실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장덕수 본부장은 “올해는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농협의 비전 실현을 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변화와 혁신으로 농업·농촌·농협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농업인 영농지원 강화를 통하여 농업경쟁력을 제고하며, 지역사회의 구심체로서 지역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농촌 구현에 강원농협 전 임직원의 모든 사업역량을 하나로 결집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