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로 공군이 매년 개최해오던 Space Challenge(스페이스 챌린지)대회도 취소됐다.
공군은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20’ 지역예선과 본선대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한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이를 대체하기 위한 행사로 ‘공군 Space Challenge 2020 온라인이벤트'를 오는 1일부터 11월30일까지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기 위해 1979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개최된 Space Challenge 대회는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등 6개 종목의 경기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어우러진 항공우주과학축제로 매년 7만여 명의 선수와 관람객이 참여해왔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공군은 국민의 안전과 다수의 인원이 밀집하여 진행되는 행사 특성을 고려, 사상 처음으로 대회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대체해 개최하기로 했다.
대체 행사인 ‘공군 Space Challnege 2020 온라인이벤트’는 대회와 관련된 UCC를 공모하는 ‘스페이스 UCC 챌린지’와 과거 대회 참가 사진 및 자체 제작 기체 사진 등을 공모하는 ‘스챌의 추억’, 대회 관련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 ‘유퀴즈 온더 스챌’ 등 다양한 콘텐츠로 나뉘어 시행된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UCC 및 사진 공모전의 경우 참가 콘텐츠를 각각 개인 유튜브, SNS 계정(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공군 #스페이스챌린지2020 #온라인이벤트)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이며, 퀴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스페이스챌린지’ 채널로 정답을 발송하여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의 접근이 용이한 온라인 행사인 점을 고려하여 참가대상을 기존의 초·중·고교생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 운영하며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공군은 UCC·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을 11월 중 창의성, 작품성관련 사연 등에 대한 심사와 추첨에 따라 최신형 블루투스 이어폰, 고급 텀블러 등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 내 Space Challenge 항목 또는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세부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스페이스챌린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공군은 오는 10월 첫 주부터 공군 공식 SNS를 통해 ‘Space Challenge 명문학교 탐방 브이로그’, ‘스챌 탐구영상’, ‘스챌의 추억 온라인 사진전’ 등 대회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