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는 2008년 정부가 주도한 남해안 관광 클러스트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국․도비와 시비 총159억을 들여 조성됐다.
2009년 1월 통합전 진해시에서 기본계획을 수립한 이래 3개시 통합 이후 10여 년만에 오는 28일 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뜻깊은 개관식을 맞게 됐다.
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는 연면적 6692㎡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5층 건물로 건축됐다.
1층은 대회의실 ․ 중회의실 ․ 식당 ․ 커피숍 ․ 기념품숍, 2층은 사무실 ․ 중회의실, 3층은 이순신 리더십 체험관, 4~5층은 커뮤니티 공간 및 숙소로 총34실에 100여 명을 수용할 수 규모로 조성됐다.
건물 입구 및 야외 마당에는 이순신의 대표적 브랜드인 웅장한 거북선 게이트와 어록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
센터의 핵심공간이 될 전시관은 이순신 리더십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내에 조성된 그래픽 패널 위주의 평면적인 전시관과 달리 ICT기술을 접목한 최신 전시기법을 활용해 교육콘텐츠 위주로 운영된다.
전시관은 프롤로그, 생애관, 창조관, 해전관, 기록관, 통솔관, 에필로그 등 7개 존으로 나눠 구성됐다.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정보를 양방향으로 공유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이순신 리더십 체험관으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학습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창원시는 ‘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를 세계적인 리더십 교육의 전당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이순신 아카데미 개설, 이순신 리더십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교육협력센터 설치, 이순신 유적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현장탐방 프로그램 운영, 창원 대표 관광지와 연계한 지역관광 투어 프로그램 추진, 이순신 뮤지컬과 캐릭터 상품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등 ‘이순신 테마 문화사업’을 센터의 핵심 전략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