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전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된 웹사이트는 일방형 정보제공만 가능했으며 최신 트렌드인 모바일, SNS 등 변화된 미디어 환경과의 연동이 미흡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에 새로 개편한 군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PC, 태블릿PC, 스마트폰의 화면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홈페이지 환경이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방식이 구현됐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공유로 시민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 이용자가 다양한 플랫폼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홈페이지 개편으로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들에게 쌍방형·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돼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 대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대표 관광지인 고군산군도와 시간여행마을 메뉴를 신설해 복잡한 경로를 거치지 않고 신속하게 여행코스와 교통정보, 먹거리, 숙소, 체험프로그램 등관광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향후 체류여행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해 여행객이 직접 식당, 숙소 등을 선택하고 맛, 친절도 등을 평가할 수 있도록 관내 모범음식점,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수요를 파악해 쌍방형 예약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다.
군산시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작업으로 이용자들의 정보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명품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