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시는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책,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2018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의 발대식을 9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올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는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명예기자 12명과 신규 선발자 28명 등 총 40명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11개월 동안 시 공식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 시민 블로그 기자단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선발돼 시민의 눈높이로 바라본 전주의 매력을 블로그 콘텐츠로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2월부터 전주시의 각종 정책과 생활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블로그 콘텐츠를 매달 작성하게 되며, 이를 시 공식 블로그 뿐 아니라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널리 알려 나가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취재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원과 함께 전주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선경 전주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전주시 공식 블로그가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블로그 기자단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며 “이 인기에 힘입어 올해 역대 최다 인원이 선발된 만큼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 역할을 크게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