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이 정책 추진과정에서 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의견 수렴을 위해 ‘광양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참여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시장 인사말씀,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상황과 향후 계획 안내, 위원장, 부위원장 등 임원 선출 순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지역 내 학교장 추천과 공개 모집을 통해 중학생 4명, 고등학생 13명, 대학생 4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참여위원들은 내년 12월말까지 분기별 정기회의와 임시회를 통한 정책 제안, 청소년 행사,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 참여위원들의 자긍심과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반영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청소년 위원들의 적극적 참여가 우리 시의 목표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중요한 영향을 발휘하므로 사명감을 갖고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광양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청소년 정책 개발 활동, 리더십 교육,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특별지원 사업 등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