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BWC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영화의 전당에서 반려동물과 그 가족을 위한 '제1회 부산 펫팸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더불어 살아가는 또 하나의 가족의 가치’라는 슬로건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펫팸 페스티벌은 반려동물 용품박람회, 반려동물 영화제, 반려견 맞춤 교육, 훈련사와 함께하는 행동치료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강연·공연 및 다큐멘터리 영화를 볼 수 있고 반려동물 사료·간식·패션 등 각종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재)영화의전당과 전시전문회사인 ㈜비더블류씨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고,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사)바른동물사랑시민연대 나눔, 해운대구청, 부산시수의사회, 한국동물교감협회, 부산경제진흥원, 한국어질리티연합회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9월에 펼쳐지는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와 반려견 놀이터, 장노년 반려동물 돌보미, 동물사랑 나눔뱅크 등 부산시 주요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을 소개한다.
행사장에는 내츄럴코어, 힐스펫뉴트리션(사료지원), 디에스피엘(ANF), 러브핫핏, 더펫텔, 위드포비, 파크론, 씨씨펜, 에코세이브, 바이엘코리아, 거봄인터내셔널 RGU, 선바이오연구소, 마야무역, 월월월, 노캣노라이프, 바비숑, 이츠독, 프렌드쉽코리아, 독캣맘, 퍼시터, 메디펫, 카길애그리퓨리나, 코지힙, 디팡, 펫바이오, 펫허그, 비투펫, OMC코리아, 메리온, 다온수제간식, 채널펫, 프란다스의개 등 32개 유명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행사에는 최근 EBS 세상의 나쁜 개는 없다 등의 TV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보듬컴퍼니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몸으로 말하고 눈으로 듣기’라는 주제로 반려견의 몸짓신호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활에서 있을 수 있는 오해와 행동언어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TV 동물농장 박순석 수의사, (사)바른동물사랑시민연대 나눔 공동대표 김정배 수의사, 권혁필 훈련사가 반려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박동일 수의사와 이순형 수의사의 노령견의 건강관리, 김양형 수의사의 반려견에게 가장 흔한 피부병와 예방과 관리, 힐스펫뉴트리션 신지혜 팀장의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 똑똑한 영양학, 여귀선 수의사의 집에서 할 수 있는 건강관리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전문가의 강연도 이어진다.
이 밖에도 8일 저녁 8시부터는 영화의전당 야외스크린을 통해 ‘미스터캣’과 ‘일분만더’가 상영된다.
미스터캣은 모든 것을 가진 억만장자 톰 브랜드(캐빈 스페이시)가 고양이 몸에 갇히게 되면서 겪는 우여곡절을 다룬 영화이다. 가족보다 일이 우선이였던 주인공이 고양이가 되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확인해보자. 일분만더는 반려견을 매개로 한 멜로드라마로 임시편집장으로 승진한 완전(장균녕)이 골든리트리버 리라를 입양하게 되면서 겪는 스토리가 잔잔하게 다가온다. 행사 사전등록자나 현장 등록자는 별도 절차없이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또 부산 반려동물 스튜디오 기린과 교감이 행사장내 포토존을 설치한다. 이 곳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아름다운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다양한 컨셉이 준비되어 있으니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이라면 반드시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부산경제진흥원 청년창원지원센터 주관으로 푸드트럭도 배치된다. 몬스터쉬림프, 웅푸드, 포춘쿡, 아뜰리에 고메 인더 트럭, 더트래블트럭, 집나온형제, 1991핫도그, 국제시장, 참좋은곳 등 여러 다양한 음식을 눈치보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어질리티존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신체놀이 체험, 어질리티 시범, 허들릴레이 시범, 에티켓 교육, 훈련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여느 행사처럼 기구만 배치되고 알아서 즐겨야 하는 행사가 아니라, 한국어질리티연합회 소속 전문 강사가 배치되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펫타로(Pet Oracle Cards)는 반려동물과의 교감에 기반한 타로의 한 종류이다. 동물교감을 위해서는 일정 기간 꾸준한 수련을 해야 하는 반면 펫타로는 카드 한두 장을 뽑아 반려동물의 마음을 바로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드 한 장에 어떻게 동물의 마음이 담길 수 있을지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상담을 받고 나면 놀랍도록 정확한 카드의 그림과 해석을 들으며 금방 그 매력에 빠진다고 한다. 타로는 일종의 점술로 여겨지지만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여러분에게는 훌륭한 조언의 역할을 해줄 도구가 될 것이다.
어린이들의 동물생명존중과 정서 함양을 위한 'BEFF 동물사랑·동물생명존중 어린이 그림 공모전' 작품전시와 우수작품을 선정해 부산시장상과 상품권을 준다.
행사 현장에는 무료 수영장도 설치된다. 대형 수영장에서 다양한 튜브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도 쌓고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간단한 미용과 미용상담, 행동교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화와 처벌, 가드줄 사용, 음성신호의 사용, 도구사용, 환경 조성 등을 통한 반려동물 사회화 교육, 문제행동 교정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부산수의사협회 소속 수의사의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건강관리의 기초적인 지식과 평소 문제들에 대해서 심도 깊은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김광석 어게인 콘서트를 통해 부산의 김광석으로 알려져 있는 양선호밴드의 공연을 반려동물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콘서트도 개최 예정이다.
페스티벌 입장료는 10,000원이며, 입장료의 30%는 유기견, 유기묘 복지향상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된다. 참가 관련 세부 문의사항 및 전시업체 참가 문의는 부산펫팸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