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직업계 고등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0월 30일(수)~31일(목)과 11월 5일(화)~6일(수) 2기에 걸쳐 각각 1박2일 일정으로 ‘2019. NCS기반 취업역량강화 면접 캠프’를 운영한다.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이 캠프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2·3학년 학생 2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캠프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공인 NCS 기업활용 컨설팅 전문가 및 고용노동부 선정 면접 공식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이 캠프에서 NCS기반의 지원분야 설정과 직무이해 실습, 입사서류 작성 사례 특강, 1분 자기소개 요령 특강 및 실습, 인성직무역량 종합면접 특강, 팀별 종합모의면접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실제 면접시험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은 캠프 참가자 전체가 참관한 가운데 종합모의면접을 치름으로써 그동안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 모의면접관 개인별 집중 피드백을 통해 마지막 관문에 대한 합격 의지를 다진다. 2학년 학생들도 3학년 선배들의 모의면접을 진지하게 참관하면서 취업에 대한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미래인재과 이현희과장은 “최근 채용동향이 반영된 이번 캠프의 인성 및 면접지도를 통해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고졸 취업 활성화 및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